✅ 사무실에서 돌본다면 고양이 의견 - 고양이는 그래도 영역동물이고 잠을 많이 자는 동물이니까 고양이를 같이 돌보면 좋을 것 같아! 반려동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가 확 낮아진다더라고.
- 회사에서 강아지를 키우게 된다면 산책을 강아지가 원하는 만큼 시켜주지 못할 것 같다!
- 당.연.히 ! 고양이 아닌가요? 고양이는 배변도 잘 가릴 수 있고요,, 강쥐처럼 크게 짖지도 않는다구요!
- 상상만 해도 행복한 질문이네,, 강쥐도 당연 귀엽고 좋지만 업무 도중 크게 짖거나 한다면 업무 흐름이 깨질 수 있기도 해서 비교적 조용하고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를 선택할게!
- 강아지 무서워... 전 회사에 무두절마다 멍멍이를 데려오시던 분들이 계셨는데, 옆자리를 왔다갔다 하면서 뛰어다닐 때마다 공포 그 자체였어! 고양이는 그래도 영역동물이고 잠을 많이 자는 동물이니까 고양이를 같이 돌보면 좋을 것 같아! 반려동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가 확 낮아진다더라고.
- 회사에서 키우기에는 손이 덜 가는 고양이가 좋을 것 같아! 강아지를 돌보는 것까지 일이 되면 너무 슬플 것 같거든. 회사에서 키우는 식물도 말라 죽이고 있는 탓에... 음... 독립적인 고양이가 최고야!
✅ 사무실에서 돌본다면 강아지 의견 - 반려동물을 길러본 적은 없지만 인터넷에서 보면 고양이가 키보드에 앉아있는 사진을 많이 보았어... 일이 안될 것 같아... 강아지는 힘들 때 가서 쓰다듬으면 바로 힐링될 것 같은 재질...
- 사무실에서 강아지를 돌본다면 강아지 산책을 핑계로 바깥 바람을 쐴 수 있을 것 같아! 초록도 보고 강아지도 보면 업무 스트레스가 확 달아나겠다.
🤓네: 전직장에서 대표님이 막 입양한 강아지를 사무실에서 거의 키우다시피 한 적이 있다넵. 아기 강아지라 그런지 순하고 잠도 많아서 내 품에 쏙 안고 일하기도 했어. 따스하고 부드러운 강아지가 품에 있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감소하는 기분이었지. 고양이와 강아지 둘 다 사랑하지만 사무실에서 돌본다면 강아지가 나을 것 같아! 고양이는 내가 키워봐서 아는데 키보드 위를 마구 지나다니고 프린트물 위에 눕거나 심심하면 가만히 있는 나를 물어뜯거든🥲 집에서는 괜찮지만, 사무실에서는 신경이 많이 쓰일 것 같아.
🙁넵: 나는 사실 동물은 멀찍이 지켜보는 걸 좋아하는 편이야. 실제로 내게 다가오면 약간 뚝딱거리며 어떻게 이뻐해줘야 할지 모르겠거든. 그리고 강아지는 어렸을 때부터 좀 무서워해서, 둘 중에 고르자면 고양이일 것 같아. 만약에 강아지가 회사에 상주한다면, 나는 매번 강아지 눈치를 보며 출근할지도 몰라..😹 그리고 고양이는 내가 안 놀아줘도 알아서 잘 놀 것 같은데, 강아지는 왠지 옆에 두고 일하기 눈치 보일 것 같은 기분..?
🙂넹: 정말 행복한 고민이라넵! 난 강아지도 고양이도 둘 다 좋아해서 결정하기 어려웠어. 사무실에서 돌본다면 아무래도 강아지가 괜찮지 않을까!🐶 고양이는 높이 뛰어오르기도 하잖아. 그러다 보면 책상에 있는 커피를 쏟을 수도 있을 것 같구, 사무용품도 바닥으로 떨어뜨릴 것 같아. 물론 고양이마다 다르겠지만 말이야. 강아지는 고양이에 비해서는 높은 곳을 오르는 데 능숙하지 않으니까 그런 걱정 없이 돌볼 수 있을 것 같아. 대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산책도 자주 시켜 주고, 힘차게 놀아 줘야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