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네넵넹이 평소 발행 시간보다 늦게 발행되어 사과의 말을 전한다넵🥲 지각쟁이가 되지 않도록 더욱 신경 쓸게! 다들 그거 알아? 이번주부터 2월 시작인 거! 그리고 다음주는 벌써 명절이야. 2024년 시작이 엊그제 가은데 시간 참 빨라...😂 오늘은 문화지원비를 먹는 것에 몰빵할지, 운동에 몰빵할지 회의해봤고, 직장인 추천 운동에 대해 나눠봤어. 약수동 카페 코스도 소개할 테니 다들 노트 들고 따라오라넵!
by. 네넵넹 🤓🙁🙂
🕒 9:00 팀장님 없는 주간 회의
🤓네: 올해부터 문화지원비가 올랐더라고요. 다들 어디에 쓸 거예요?
🙁넵: 저는 점심 먹을 때 쓰려고요! 도시락 챙길 시간에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넹: 전 운동하는 데 보탤 예정이에요. 올해 득근이 목표거든요!
📄 오늘의 주간 회의 주제
문화지원비 운동에 올인하기 vs 점심 식사에 올인하기
📄 총 투표 결과
문화지원비 운동에 올인하기(5명) > 점심 식사에 올인하기(1명)
✅ 운동에 올인하기 의견
- 일상을 풍족하게 만들라는 취지의 문화지원비라면 운동이지! 식사의 퀄리티가 좋으면 좋겠지만 점심 식사에서 얼마나 올인해서 풍족해지겠어. 점심 시간이 1시간이고 주변 식당의 한계도 있는데! 별 의미 없다고 봐. 운동을 하면서 내 삶을 더 건강하게 하는 편이 훨씬 이득!
- 문화지원이니 운동이 좋을것같아!점심은 문화가 아니니까..
- 나는 회사 점심은 배만 채우면 된다 파야! 맛있는 걸 먹으면 당연히 좋지만 외식은 외식대로 배달은 배달대로 도시락 외의 식사를 하면 시간과 에너지 소비가 너무 크더라구. 운동이 꼭 필요하지만 드는 비용을 무시 못하는데 문화지원비로 올인할 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
- 취미 활동도 생기고 좋잖아요!
- 딱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운동을 고를래. 약간의 강제성이 곁들여졌지만 건강해질 수 있다면 왜 안 하겠어!
✅ 점심 식에 올인하기 의견
- 지원 금액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요즘은 물가 상승으로 점심 식대가 부담돼서,, 점심 식사에 올인할래 !
🤓네: 작년에 한창 근력 운동을 하며 체지방량은 줄고 골격근량은 늘어난 걸 경험했어. 비록 작은 차이였지만 얼마나 뿌듯했는지 몰라. 하지만 피티가 끝나고 나니 누구도 나에게 잔소리를 안 하잖아.... 그렇게 점점 헬스장을 멀리하게 됐고 추가로 결제도 안 하게 됐지. 다시 나태하게 살고 있는 요즘인데 문화비로 운동 비용을 지원해준다면 당장 다시 피티를 끊겠어! 수영도 배워보고 싶은데 일단 기초 체력부터 기르고 갈게요🥲
🙂넹: 나는 점심 식사에 올인할래! 운동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하고 있어서 굳이 문화지원비로 충당하지 않아도 되거든. 마치 고정 비용처럼 나가는 돈이라고 할까? 요즘 점심 식사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깜짝 놀라곤 하는데 문화지원비로 쓸 수 있다면 부담 없이 먹고 싶은 걸 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 도시락 챙기느라 또 다른 비용과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되니 편리할 테고!😏
📄 다음 주 회의 주제
연봉 낮은 재택 vs 연봉 높은 출근
팬데믹으로 경험한 재택 근무, 이런저런 장단점을 알 수 있었지! 연봉이 낮은 대신 재택 근무를 할 수 있는 회사, 그리고 연봉이 높은 대신 꼬박꼬박 출근해야 하는 회사가 있다면 둘 중 어딜 다니고 싶어? 대체 이런 고민을 왜 하냐고? 재밌잖아!
🤓네: 등록한 헬스장 회원권 기간이 만료된 뒤로 다시 운동을 안 한 지 벌써 9개월이 다 되어가고 있다넵. 작년 가을부터는 이대로 안 되겠다 싶어 사무실이 있는 9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가는 걸 친한 팀원과 함께 하고 있어. 초반에는 정말 고역이었는데 이제는 자연스럽게 계단실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지. 부디 체력이 향상되진 못해도 떨어지지만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야. 당장 본격적인 운동이 어렵다면 생활 속에서 소소한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걸어가기,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 이용 안 하기. 쉬워 보여도 막상 실천하기 망설여지는 일들로 말이야!
🙂넹: 혹시 책상에 앉으면 허리가 아파? 목과 어깨가 뻐근해? 근력이 부족해서 헬스는 엄두가 안 나? 그렇다면 필라테스를 강력히 추천해! 난 책상에 앉아 있을 때 무릎이 아팠거든. (허벅지 근육이 없어서 무릎이 아팠던 거래🥲)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2년 전에 필라테스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어. 아픈 곳이 사라졌고 몸과 마음이 튼튼해진 게 느껴지더라고. 자세가 나아졌으니 올해는 PT를 받아 보려고 해! 다들 득근해서 튼튼하게 살자💪
📄 추천해요
사무실에서 숨쉬듯이 해볼 운동🚶♀️
운동을따로시간내어하기어렵다면회사에서라도틈날때마다스트레칭과운동을해보면어때? 하루 10시간씩 앉아서일하는직장인을위한앉아서할수있는스트레칭과운동법을소개하는영상이야. 사실사무실안에서대놓고운동하는건눈치보이는데이영상에등장하는동작들은안들키게할수있을것같아! 나도오늘부터따라해보려구.
🕕18:00 오늘의 퇴근 코스
🤓네: 오늘 약수역에 미팅이 잡혔어요. 외근 끝나고 바로 퇴근할지 놀다 갈지 고민이네요.
🙂넹: 거기 꽤 낯선 동네인데 맛집이 있나요?
🙁넵: 헛, 거기 저의 최애 바치케 파는 곳 있는데... 저도 미팅 따라 갈래요!🙋♀️
📄 오늘의 퇴근 코스
약수에서 즐기는 티타임☕
☕리사르커피 〰 👣 〰 🥛엘카페씨또바 〰 👣 〰 🍰 콘웨이커피
☕리사르커피
에스프레소의 기본을 맛볼 수 있는 곳! 에스프레소 메뉴는 1500원부터 시작해서 합리적인 편이야. 여기에 가면 카페 피에노를 꼭 먹어봐야 하는데, 카페 피에노는 에스프레소에 크림과 카카오 가루를 뿌린 메뉴야. 에스프레소를 처음 접한다면 추천! 다만 사람이 많아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끼기는 어려울 거야. 😂
✅ 리사르커피 약수점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16-7
영업: 7:00~15:30 / 매주 일요일 휴무
🥛엘카페씨또바
여기도 에스프레소바인데, 앞에 소개한 곳과는 분위기가 달라. 남미 분위기가 물씬 나는 아기자기한 작은 가게이거든. 그래서 좌석도 두 개뿐이지만, 난 오히려 좋더라고. 에스프레소 메뉴마다 그림으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가도 시킬 수 있어. 이곳에서는 카페시또 만사나라는, 사과를 닮은 디저트 에스프레소를 파는데 정말 상큼하고 맛있으니 꼭 먹어보도록 해!
✅ 엘카페씨또바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11가길 25 1층
영업: 평일 12:00~20:00 / 주말 11:00~19:00
🍰 콘웨이커피
아, 여기는 무조건 옥수수바스크치즈케이크를 먹어야 해. 나는 바치케를 정말 좋아하는데, 최근에 먹어본 바치케 중에서 1등이였어. 사실 다른 디저트는 안 먹어봤는데 갸또 메뉴도 다 맛있고, 소금빵도 맛있다고 해서 다음에 점심을 굶고 디저트만 먹으러 다시 한번 가보려구! 커피 맛도 물론 훌륭해.